FAQ

  • 주소지가 변경되거나 기타 변경 사항(계좌번호, 주소지등)이 생기면 저의 대표전화 1544-6607로 전화를 주시 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시고 회원 변경 사항에 따라 간단하게 적어주시면 저희가 전화를 드리고 바로 변경해드리겠습니다.
  • 회원증서는 행사를 접수할 때나 가입내용 확인 시 반드시 필요하므로 소중히 간직하셔야 합니다 회원 증서를 분실 하셨을 경우, 저희회사로 연락하여 주시면 회원확인절차 후 재발송 하여 드립니다. 재발급 수수료는 없습니다.
  • 명의 변경은 불입된 회비 및 행사요구권리를 제3자(양수인)에게 양도하는 경우입니다. 명의 변경을 하실 때는 회원님이 직접 연락을 하시거나 저의 수호천사에 방문하시어 신분증, 도장, 회원증서지참후 명의 변경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회원 카드가 없어도 서비스 받으시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회원명과 주민번호등 본인 확인절차를 거친후에 서비스 받으시면 됩니다. 현재 가입고객들은 회원카드 발송을 따로 하고 있지 않습니다. 작년 (2005년)까지는 발행을 했었는데 늘 소지하고 계시는 것이 번거롭고 효율적이지 못해 중단했으니 재발급 받으실 필요는 없으십니다.
  • 저희 보성그룹수호천사 장례서비스가 제공하는 수의는 한국원사직물 시험연구원에서 100% 대마제품으로 시험성적서를 받아 그 품질을 보증 합니다. 현재에도 많은 장례식장에서 일반인이 잘 모르는 것을 기회 삼아 낮은 품질의 수의를 높은 가격으로 올려 받아, 경황이 없는 중에 소비자가 피해를 보는 사례가 많은데 저희 (주) 보성상조장례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수의는 시중에서 고가품으로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목관은 고급스런 오동나무 관으로써 그 구조가 매우 정밀하고 마감처리 또한 완벽하게 처리도 것으로 제공하여 드립니다.
    그 밖의 많은 용품들도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제품들을 수급하여 제공해 드립니다.
    안심하고 맡겨 주십시오.
  • 공원묘지 또는 납골당 이용은 해당사업소의여건에 따라 할인 받을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저희는 회원님의 편의를 위하여 가능한 방법을 동원하여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담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 조문객의 수에 따라 비용의 차이가 큰 식대, 업소마다 기준이 매우 다른 시설사용료(조문객실, 빈소)나 제사 상차림등은 서비스내용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부담하셔야 합니다.
  • 간혹 마찰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염려하지 마십시오.
    이미 대다수의 장례식장과 협약이 이루어져 있으므로 순조롭게 장례식을 진행 할 수 있으며, 혹여 마찰이 생긴 경우에는 본사의 장례지도사가 회원님께서 신경 쓰지 않도록 원만하게 처리하여 드립니다.
    또한 저희 회사가 제공하는 장례용품의 반입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장례식장의 관한 표준 약관을 위반하게 되어 고발조치 장기간 영업정지등을 처벌을 받게 되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